바비큐이야기

[스크랩] 바사 전천후 레시피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해적잠수함 2009. 1. 7. 23:25

 바베큐사랑의  번개나 모임에서 사용할 공식 럽 레시피 이렇게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럽 재료로 사용할 스파이스로 파프리카가루, 후추가루 마늘가루, 양파가루, 고추가루 , 그리고 소금과 설탕을

준비 합니다. 전자저울 , 접시, 계량스푼도 준비 해야지요.  

 

 먼저 전자 저울에 접시를 올리고 영점 조정을 합니다.

 

 1. 소금 50g 을 계량 합니다.

 

 2. 설탕도 50 g 으로 소금과 같은양을  계량 합니다.

 

 3, 파프리카 가루, 50 g을 계량 합니다. 바베큐의 매콤함과 은은한 색상을 도와 주는 기능을 합니다.

 

 4. 블렉 후추가루는 25g만 계량 합니다. 스파이스의 제왕이라 할만큼 빠베큐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향신료중의 하나 입니다.

 통후추는 가루로 된것을 구입 하는것보다 통후추를 사용하면  향도 좋고 보관성도 더 좋아요.

 

 5. 다음은 마늘가루 10g 을 준비 합니다. 마늘 가루나 양파가루는 홀 형태로 된것과 완전 가루로 된것이 있는데

홀 형태로 된것은 손으로 럽을 할때 편리하고 가루 형태는 조미료병이나 통에  넣어 럽을 할때 편리 합니다.

 

 6, 양파가루도 10g을 준비하고 ........양파가루나 마늘가루는  깊은 맛을 내게하고 잡내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7. 마지막으로 고추가루 5 g..... 조금 더 매운 맛을 내기 위해서 일반 고추가루에 매운고추 가루를 조금 첨가 했습니다.

 

 골고루 섞어 한곳에 모으면 커피컵으로 딱 이만한 양이 됩니다. 돼지고기 5kg 정도 충분히 럽할수 있는양으로

 소금 + 설탕 + 파프리카가루 + 후추가루  + 마늘가루 + 양파가루 + 고추가루 =  총 200 g 

 바베큐에 사용하는 시즈닝은 사용할때마다 그때 그때 만들어 사용하는것이  향미와 기능성이 더 좋으므로

 사용할때 마다 만들어 사용할것을 추천 합니다.  

 

 이 레시피는 전자저울이 없거나 사용이 번거로울때 계량 스푼 하나로도 정확하게 계량이 가능 합니다.

 사진의 우측이 10 g 용이고 좌측이 5 g용으로 위의 재료 단위를 보면  스푼으로 쉽게 환산이 가능한 수치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향이 약한 로즈마리등을 약간 추가해 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돼지고기에 잘 어울리는 향신료는 겨자, 고추, 마늘, 생강,양파, 후추, 올스파이스, 정향, 참깨, 케러에이, 커민, 팔각

 오레가노, 세이지, 타임, 바질, 로즈마리, 녹차잎, 월계수 등입니다.

 너무 강한 향신료끼리의  구성도 좋지않고 서로 보완재가 될수 있는것 끼리 조합이 되어야 좋습니다. 

출처 : 바베큐 사랑
글쓴이 : 나솔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