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큐이야기

[스크랩] 간만에 연장질 했슴다.....(베이컨작업~!!)

해적잠수함 2010. 1. 14. 00:17

 

 베이컨 작업을 위해 삼겹한판을 준비합니다~~!!

 

 안데스소금,설탕,피클링 스파이스를 준비합니다...

 

 가정용 저울로 적당히? 배합을 합니다...

 

 소금,설탕을 녹이기위해 2리터물에 10분정도 끊여봅니다...

 

 나머지 4리터정도 물을 더붑습니다...

 

 삼겹을 절반으로 썰어서 염지액에 담가둡니다...

.

.

.

.

.

.~zzz

.하루에 한번씩 뒤집기~~^^

.

.

.

.

 9일째.....

 마이묵었따~~!!^^ 고마해라~~!! ㅎㅎ

 

 깨끗이 샤워를 시킵니다...

 

 흐르는물에 1시간가량 담가둡니다....

 

 등판에 후추뿌리고.......^^ 48시간 냉장고로 고고~~!

 

 이틀째

 벌초 댕겨와서 슬슬 준비합니다...

 벗나무톱밥 준비하고 브리켓에 불지피고...아싸~!

 워터팬도...올렸습니다~!

 

 

 50시간정도 냉장실에서 잘말랐습니다...ㅎㅎ 꾸덕~!꾸덕~!^^

 

  중간중간 톱밥 추가하면서....대략5시간 정도 훈연합니다...

 

 제주바다가 한눈에 보입니다~~^^

 

 5시간 훈연후 베이킹 들어갑니다...

 4시간정도 했습니다...(졸려 죽는줄 알았습니다~!ㅋ)

 

 진공시킨후 급속냉각 시킵니다.....(끝이 보이는군요~~!!)

 

 슬라이스기계로 할려다가......기냥 칼질들어 갑니다...

 

 슬라이스 진공하고......

 약속한 지인들 이름표 달고나니...ㅎㅎ 꽁돌이 꽁순이꺼는 별루없네요...ㅎㅎ

 

 

 

 투덜이님이랑 점심으로 베이컨 시식해봅니다...

 계란에 베이컨 그리고 감자튀김에 오꼬노미야끼 소스를 뿌려습니다....ㅎㅎ

 투덜형이 넘맛있다고 합니다( 투덜님 입이 조금 까다롭습니다..)...훈연향이 아주 쪼아~!!

 

출처 : 제주캠핑클럽
글쓴이 : 싸일런트(김성현) 원글보기
메모 :